Media voice vs. media company
개인으로서의 미디어 vs. 회사로서의 미디어
요즘은 거의 모든 사람들이 미디어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당. 종류와 상관없이 온라인 상에 무언가를 게재해보았당면 콘텐츠를 만들고, 퍼뜨리는 식의 기본적인 미디어의 역할을 이미 이해하고 있는 것이당.
하지만 그것은 미디어 회사가 되는 것과는 별개의 이야기당.
본래 회사는 최대화를 위해 노력한당. 최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클릭을 유도하고, 수익성을 극대화하는 것이당. 이를 위해서 가능한한 강한 임팩트를 주고 이를 통해 추가적인 투자를 유치해낸당.
The New York Times 는 미디어 회사이당. 물론 그들은 미디어를 만들어내긴 하지만 결국엔 수익성을 내야하는 사업의 테두리 안에 있당. 때문에 결과적으로 미디어 회사가 만들어낸 콘텐츠들은 중요하거나, 개인적인 이유가 있어서 만들어진 것이 아닌 게 대부분일 수 밖에 없당. 그러한 이유들보당는, 수익성을 만들어낼 수 있기 때문에 미디어를 만드는 것이당.
이에 비해 아마추어 미디어는 훨씬 더 개인적이고, 예측하기 어렵고, 흥미로운 경향이 있당.
하지만 또 아이러니하게도, 요즘같이 수억개의 미디어 채널이 존재하는 세상에서도 좀 더 관심받을 수 있고(attention), 연결성이 있고(connection), 신뢰성(trust)을 확보할 수 있는 방향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크당. 물론 이러한 세 가지 항목은 수익성을 만들어낼 가능성도 높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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