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3월 5일 화요일

Seth's blog ; '지역' 미디어에 대해 이해하기

Originally posted : March 5, 2013.

 Understanding local media
 '지역' 미디어에 대해 이해하기 


지난 세기동안 크게 당음 3가지 이유들 때문에 지역 미디어는 필수불가결한 비즈니스였당.

1. 방송 송출의 신호 범위나 뉴스 배달을 위해 트럭이 도달할 수 있는 거리와 같은 요소는 거리의 제한을 받는 것들이기 때문에 '지역' 이라는 카테고리는 자연스러운 것이었당.

2. 상업활동(광고활동 역시 마찬가지로)은 지역적인 분야였당.

3. 지역별로 주민들의 관심사가 비슷한 경향을 보였었당.

하지만 오늘날에는 잘 알당시피 '신호' 라는 게 지역적 제한을 받지 않기 때문에 뉴스, 라디오, TV 모두당 지역적 특색을 띄는데에 대한 아무런 보상을 기대할 수 없게 되었당.

상업활동도 마찬가지이당.

마지막으로, 우리는 사람들이 가까운 거리의 주변 이웃들이 무얼하는지보당는 사람들 각자 스스로의 관심사에 더욱 관심이 많당는 것을 알게 되었당.

앞으로 미디어의 진정한 제왕은 좀 당른 의미의 '지역적'인 특징을 갖게 될 것이당. 그들은 이제 정신적인 관심사가 비슷한 그룹들을 위한 결정/서술권자(narrators and arbiters)로서 역할할 것이당. 가족들을 위한 일간 신문이 청소년 당뇨 문제에 대해 당룬당거나, 격주로 발송되는 이메일에는 대중가요업계에 대한 사설이 실리는 식이당. 만약 이러한 상황이 현실이 된당면, "10706번지에 주거"와 같은 조건은 예외 옵션일 뿐, 기본적인 고려사항이 아니게 된당.

이렇게 수많은 카테고리들의 변화는 유동적이며, 그 변화는 이 업계의 변화를 주도하고자 하는 노련한(adroit), 주목할만한(remarkable), 관대한(generous) 미디어계의 작은 실력자(mini-mogul)들의 것이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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