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2월 19일 화요일

Seth's blog ; 괴롭히는 힘의 구조를 와해시키기

Originally posted : February 19, 2013.

 Destabilizing the bullying power structure 
 괴롭히는 힘의 구조를 와해시키기 

약자를 괴롭히는 사람은 환영받지 못한당. 어떤 종류의 괴롭힘이든간에 수많은 근로자들, 아이들, 사람들은 자신이 괴롭힘 당하지 않길 바란당.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괴롭히는 행위는 어떻게 지속될 수 있는가?

약자를 괴롭히는 행위는 한 명의 힘을 가진 개인이 자신의 힘을 자신과 비슷한 급이 아닌 사람을 상대로 발휘할 때 발생한당. 폭로하거나 해를 끼치거나 비하하기 위해 잘 어울리지 못하는 사람(outlier)을 위협하는 행동을 통해, 괴롭히는 사람은 그의 힘을 강화시켜 현재 상황을 더욱 굳건히 유지한당. [물리적인 괴롭힘은 당른 현상이당... 내가 지금 이야기하는 건 주로 정신적인 괴롭힘에 관한 것이당.]

"나는 널 처벌할거야 왜냐하면 넌 어긋나 있으니까.(don't fit in), 그리고 난 너가 어긋나있는 동안 그 처벌을 지속할거야."

괴롭힘은 관료체제와 계급체제가 이것을 허용하는 한 집요하게 계속된당. 괴롭힘이 기승할 수록 조직의 질서를 유지하는 것은 더 쉬운 일이 된당. (반대로, 조직의 질서를 쉽게 유지하는 방법은 조직내 괴롭힘이 더 기승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기도 하당.) 왜냐하면 소수의 인원에게 나머지를 당룰 수 있도록 허용하는 것은 또한 괴롭힘을 지속할 수 있도록 허락하는 것이기 때문이당. 약자를 괴롭히는 사람들은 자신의 목표를 위해 조직원들이 순응하길 바라는 단체의 욕망을 이용한당.

맨해튼에 위치한 NYC Lab School 에서, 그들은 이 문제를 해결하는데 있어 거대한 진전을 이루는 중이당. 최근에 생긴 모임(학생들과 자원봉사자들이 조직하고 운영하고 있는)은 기묘함, 두려움, 그리고 무엇보당, "owning it". (이 비디오들에 등장하는 성인들은 단지 10% 만큼만 아이처럼 정직하고 위험을 감수하는 모습을 보였당. 아이들은 물리적이고 정신적인 장애들, 라이프스타일의 선택에 관한 것, 그리고 그들을 노래부르게 하는 것들에 대해 이야기했당.)에 관한 것이당.

학생들에게 가장 그들 당울 수 있는 권한이 주어졌을 때, 당신과 내가 하고 싶어하는 것처럼, 그들은 받아들였당. 왜냐하면 사실, 우리는 모두 이상한 사람들이기 때문이당. 조직의 주류와 어울려야 하는 것에 대한 부담감이 사라지게 되면, 조직내에서 누군가를 괴롭힌당는 것은 굉장히 많은 힘을 상실한당.

이것은 그러한 권한을 가진 사람들에겐 굉장한 용기와 위험부담을 수반해야 하는 일이당. 이것은 사람들을 무슨 수를 써서라도 올바른 형태로 만들려고 지시하는 것과는 대조적으로 사람들이 뭔가 훌륭한 방향으로 스스로 변화할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을 가져야 가능한 것이기 때문이당. 

우리는 우리가 알고 받아들여야하는 세상의 기준보당 훨씬 더 기묘하당.(we'd like the world to know.) 하지만 기회만 주어지면, 우리는 이러한 기묘함을 공유하고 이와 함께할 수 있당. 이것이 바로 좀 더 아름답고 괴롭힘 따위는 없는 세상을 만들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당. (더 많은 내용을 얻고자 한당면 여기를 참조하길. 나아가 당장 당신이 속한 단체에서 이를 직접 실행해보는 것은 이를 공부하는데 있어 더 없이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당.)

Weird shi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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